작가노트
일상 속에서 우리는 다양한 감정의 흐름을 경험한다. 나의 작업은 일상 속에서 발견 한 작은 순간들과 감정들을 기록하고, 재해석하는 과정에서 시작된다. 가장 주요하게 등장하는 소재는 집과 식물이다. 자연의 유기적인 형태와 집의 따뜻한 이미지는 나에 게 위로와 안정감을 주며, 그 속에서 소소한 행복과 평화를 발견한다. 자연과 집은 나 의 감정을 치유하고 회복하는 원천으로, 삶이 지치고 힘든 순간에도 나에게 희망과 긍정적인 변화를 불어넣어 준다.
작품 속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요소들을 조화롭게 재구성하며, 긍정적인 감정과 부정적인 감정이 서로 연결되고 완성되는 과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한다. 이는 불가능해 보이는 상황 속에서도 희망을 찾아가는 여정을 반영하며, 모든 감정들이 궁 극적으로 나를 성장시키고 행복으로 이끌어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복합적인 감정의 여정을 다채롭고 화려한 색채와 다양한 질감으로 시각화 한다. 다양 한 재료로 실험하고 단순한 형태를 조합하는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우연한 사건들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를“happy accident”라 부른다.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작품 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내가 경험한 일상 속 감정 변화를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분 위기로 재해석한다. 각각의 밝은 색채들은 자연이 지닌 색의 온도이자 치유와 순수한 행복이라는 공통된 상징을 지닌다.
순수한 행복을 찾아가는 여정에 부정적인 감정들 또한 중요한 부분이다. 이 감정들을 억누르지 않고 솔직하게 마주하는 과정을 통해 감정의 복잡성 속에서도 희망을 발견 하며, 이 모든 감정들이 결국은 나를 성장시키고 행복으로 이끌어가는 여정임을 표현 하고자 한다.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도 자신만의 복합적인 감정을 마주하고 탐구하는 여정에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바쁜 일상을 벗어나 잠시 생각을 비우고 속박된 감정에서 벗어 나 진정한 자유로움과 소소한 행복을 발견하길 바란다.